[시선뉴스 심재민] 공개와 동시에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끌어당긴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대형 SUV의 선풍적인 인기 추세를 타고 팰리세이드가 승승장구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팰리세이드는 3월에 6천377대가 팔려 전월보다 10.5% 증가하며 매달 판매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출시 후 반짝 인기가 아님을 증명하는 수치이다.
수개월 대기해야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생산량이 월 40%가량 늘어난다. 현대차 노사는 주문 적체에 시달리고 있는 펠리세이드 증산에 최근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실제 펠리세이드는 사전 예약 때부터 주문이 몰려 인도까지 6~8개월가량이 소요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노사는 현재 월 6천240대 생산에서 2천400대(40%가량) 증가한 월 8천640대를 생산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의는 노사가 지난 2월 말 증산 협의에 들어간 지 한 달 만에 이뤄진 것이며 지난 1일부터 실제 증산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울산 4공장에서 팰리세이드와 스타렉스를 1대 1 비율로 생산해 왔으나, 이번 합의로 3대 1 비율로 팰리세이드 생산이 확대됐다. 노사가 출시 3개월 만에 이례적으로 증산을 합의한 것은 판매 호조를 보이는 차종 생산량을 늘려 회사 위기를 함께 타개하자는 공감대를 형성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팰리세이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의 수송 디자인 분야 '본상(winner)'을 받는 등 겹경사가 열리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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