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장자연 사건' 배우 이미숙, 진상조사단에 자진 출석

배우 이미숙 (연합뉴스 제공)
배우 이미숙 (연합뉴스 제공)

배우 고(故) 장자연 씨의 문건작성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배우 이미숙 씨가 검찰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이 씨의 소속사인 싸이더스HQ는 이씨가 3일 이 사건을 재조사 중인 대검찰청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 씨는 자신과 전 소속사의 분쟁에 활용하기 위해 장 씨에게 문건작성을 종용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장 씨가 속했던 더컨텐츠엔터테인먼트(더컨텐츠) 소속이었던 이 씨는 소속사를 옮기는 과정에서 더컨텐츠와 계약 분쟁이 일자 마침 소속사 대표와 갈등을 빚던 장 씨를 이용했다는 것이 의혹의 골자다.

제주 차귀도 서쪽 EEZ서 불법 조업 중국어선 1척 나포

제주해양경찰서는 4일 우리 측 배타적 경제수역(EEZ)에서 불법으로 조업한 혐의로 중국 범장망 어선 A호(160t)를 나포했다. 이 이선은 이날 오전 7시 30분께 제주시 한경면 차귀도 서쪽 166㎞ 해상(어업협정선 안쪽 3㎞)에서 허가를 받지 않고 범장망까지 이용해 조기 등 잡어 245㎏을 어획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제주해경은 A호를 제주항으로 압송해 선장 등을 상대로 조업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신유용과 연인 사이였다" 전 유도코치 첫 공판서 성폭행 부인

신유용 씨(좌)와 변호인(우) (연합뉴스 제공)
신유용 씨(좌)와 변호인(우) (연합뉴스 제공)

고교 유도선수이던 제자 신유용(24) 씨를 성폭행하고 강제 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전직 코치 A(35)씨가 첫 재판에서 성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A씨는 4일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제1형사부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강제적이지는 않았지만 입맞춤 등 추행을 인정한다. 하지만 성폭행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변호인을 통해 "입맞춤한 후 둘의 관계가 가까워져 스킨십을 자유롭게 하는 등 연인 같은 사이가 됐다"며 "성관계도 자연스럽게 이뤄졌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