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법무부 '김학의 출국금지 여부' 조회 법무관 2명 감찰

[사진/ 연합뉴스 제공]
[사진/ 연합뉴스 제공]

법무부 소속 공익법무관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금지 조치 여부를 조회한 사실이 드러나 법무부가 감찰에 착수했다. 28일 법무부에 따르면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소속 법무관 2명은 최근 출국금지 설정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에 접속해 '김학의'라는 이름의 출국금지자가 있는지를 확인했다. 법무부는 법무관들이 출국금지 여부를 조회한 경위를 확인하는 한편 이들의 조회 행위가 김 전 차관 측과 연관이 있는지 등을 조사 중이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절반, 공기청정 효과 없는 것으로 조사

자동차 내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절반가량이 공기 청정 효과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은 시중에서 팔리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9개 브랜드의 성능과 내장필터에 대한 유해물질 안전성 시험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단위 시간당 오염 공기 정화량인 공기청정화능력(CADR)을 비교한 결과, 9개 가운데 4개 제품이 0.1㎥/분 미만으로 공기 청정 효과가 별로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 설화산 중턱서 산불

[아산 설화산 산불/연합뉴스 제공]
[아산 설화산 산불/연합뉴스 제공]

4일 오전 11시 49분께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 설화산 중턱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과 산림 당국 등은 헬기 8대를 투입해 1시간 5분 만에 큰 불길을 잡았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바람이 세게 불어 잔불을 모두 끄는 데는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소방당국 등은 불을 모두 끄는 대로 자세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