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미양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떡’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떡을 찌는 꿈
떡을 만들 때에는 이른 아침부터 쌀을 불리고 빻고 찌는 고된 작업으로 맛있는 떡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들이다. 이처럼 떡을 찌는 꿈은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속담처럼, 고생 끝에 본인이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되며 좋은 일들이 생기고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한다.

2. 팥고물을 넣어 떡을 찌는 꿈
팥고물은 예부터 액운을 물리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런 의미를 가지고 있는 팥고물을 넣어 떡을 찌는 꿈이라면, 나쁜 액운을 물리치고 어렵게 여러 과정을 통해 갖은 정성을 다한 후 꿈과 대업을 성취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3. 떡집 진열장이 한눈으로 들어오는 꿈
예부터 좋은 일이 있거나 이사를 했을 경우 떡을 돌리는 풍습이 있었다. 이로 떡은 대체적으로 좋은 일들을 암시하는데, 떡집 진열장이 한눈으로 들어오는 꿈은 고사가 있거나 집안에 잔치와 파티가 열리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떡집 진열장은 작품감상, 구경거리, 마케팅, 상거래, 감기증세, 마음의 욕구 등을 나타낸다.

4. 떡과 과일을 훔쳐 와서 실컷 먹는 꿈
꿈에서 떡과 과일이 의미하는 것들은 좋은 징조로 볼 수 있다. 그런데 좋은 의미를 가진 떡과 과일을 훔쳐 와서 실컷 먹는 꿈이라면, 훔쳐온다는 것에 대한 안 좋은 것에 대한 부정을 의미한다. 이에 질병, 감기, 위장병, 두통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꿈으로 맹독한 유행성 질환에 걸려 혼쭐날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5.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는 꿈
메밀가루는 공동체, 유대감, 조화와 질서, 일거리, 잔치, 발명 등을 나타낸다. 이에 메밀가루로 떡을 반죽하는 꿈을 꾼다면 문화예술단체를 구성, 조직하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6. 떡을 맛있게 먹는 꿈
떡을 맛있게 먹는 꿈은 구하는 소망이나 실행하는 일이 순조롭게 성취, 발전되며 재물과 명예 등 안정이 확보되는 것을 나타낸다. 지식, 일거리, 재물 등을 얻고, 떡을 남에게 분배해 주면 책, 지식, 말 등을 남에게 전해 줄 일이 생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떡’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