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균상이 반려묘 솜이가 헤어볼을 토해내는 과정에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윤균상은 지난 3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뭐라고 말을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3월 27일 6시경, 막둥이 솜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다”며 반려묘의 죽음을 알렸다.

이어 “헤어볼을 토해내는 과정에 폐에 토사물이 들어가 폐렴이 왔고, 좀 나아지는 듯 했으나 사진을 찍었는데 폐수가 차는게 보였다. 복막염인 듯 해 확진을 위한 검사를 하던 도중에 많이 힘들었는지 서둘러 떠나버렸다”고 설명했다.
 
윤균상은 “너무 서둘러 가는 바람에 마지막 떠나는 모습은 보지 못하고, 눈물속에 인사하고 보내주게 됐다. 글로 쓰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뭐 하나 늦은 대처나 실수는 없었다. 최선을 다해준 병원에도 고개숙여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그저 솜이가 너무 힘들어서 얼른 쉬고 싶었나보다”고 덧붙였다.

윤균상은 “아무도 이별을 생각하고 만남을 시작하지는 않는다. 글을 쓰면서도 눈물이 나고 머리가 깨지고 가슴이 불타는 기분이다. 반려동물을 호기심과 이기적인 욕심으로 분양 받지 마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면서 “우리 솜이 좋은 곳에서 나보다 좋은 사람들과 친구들과 행복하게 즐겁게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길 기도 부탁드린다. 더 좋은 아빠가 되어주지 못해서 미안해 딸”이라고 글을 맺었다.

한편 헤어볼은 그루밍을 하면서 먹은 털이 위에서 뭉친 것을 토해낸 것을 말하는데 보통 묽은 토에 작고 불규칙한 모양의 털덩어리가 같이 나온다. 고양이가 헤어볼을 토하는 모습은 매우 괴로워 보이고, 드물게는 헤어볼로 인한 건강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서 미리 미리 캣그라스를 먹이거나, 헤어볼 사료 또는 간식, 서플먼트를 먹여서 토하는 것을 예방하고 자연스럽게 배변으로 배출되게 도울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사료 중에는 헤어볼 감소 성분이 포함된 것이 많다. 헤어볼은 위 점막을 자극하고 소화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드물게는 헤어볼이 장을 막아 장폐색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