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해외여행용 포켓 와이파이 이용약관 불공정조항 수두룩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해외여행용 포켓 와이파이 업체의 이용약관이 불공정조항 투성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시민단체인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한국소비자원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민원이 접수된 업체 중 약관 파악이 가능한 10개 포켓 와이파이 업체를 상대로 약관을 자체 조사한 결과 총 37건의 불공정조항이 발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주권 소비자법률센터 소속 변호사들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업체의 약관을 검토하는 식으로 이뤄졌다.

불법 온라인 프로그램 '게임핵' 3천400명에 판매 30대 구속

전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불법 온라인 프로그램인, 이른바 '게임핵'을 판매해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정보통신방법 위반)로 A(31) 씨를 구속했다고 27일 밝혔다. A 씨는 2016년 7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3천400여명에게 게임핵을 판매, 약 2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게임핵은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상대를 쉽게 공격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자동 조준하는 기능 등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남북태권도, 내달 로잔서 합동 시범…올림픽 태권도 25주년 기념

WT와 ITF 시범단의 합동 공연 (연합뉴스 제공)
WT와 ITF 시범단의 합동 공연 (연합뉴스 제공)

남북태권도가 태권도의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 25주년을 기념하고자 내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가 있는 스위스 로잔에서 합동 무대를 꾸민다. 세계태권도연맹(WT)은 27일 "국제태권도연맹(ITF) 태권도 시범단, IOC와 함께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확정된 지 올해로 25주년이 되는 것을 기념해 4월 11일(이하 현지시간) 로잔의 올림픽 박물관에서 합동 시범 공연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WT는 우리나라, ITF는 북한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태권도 종목의 국제경기단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