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끼니반란-먹는 단식, FMD의 비밀'편이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방송된 '간헐적 단식'에 모아진 대중들의 관심은, 간헐적 단식을 경험한 연예인들의 경험담과 함께 화제가 된 바 있다.

홍진영은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간헐적 단식의 방법중 하나 인 ‘1일 1식’법을 예찬한 바 있다.

홍진영은 "1일 1식을 하고 있다"며 "한 끼를 먹되 먹고 싶은 걸 토할 때까지 먹는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홍진영은 1일 1식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관해서 "쉬는 동안에 체중이 많이불어 1일 1식을 시작하게 됐다"며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먹으면 저녁에 배가고프지 않다"고 비법을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한고은 또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몸매 관리 비법을 묻는 질문에 "간헐적 단식을 통해 일주일에 24시간~36시간은 먹지 않고 액체로 된 것만 섭취한다"고답했다.

이어 "스무 살 때부터 몸매 관리를 해 왔다"며 "붉은 색 고기는 먹지 않고 버터나 치즈가 들어간 음식은 반칙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가수 휘성, 소유, 배우 류승룡 등도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손꼽은 바 있어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헐리우드48시간' 단식법도 이목을 모은 바 있다.

헐리우드48시간의 “24시간 클렌즈” 프로그램은 단기간 간헐적 단식에 최적화 된 섭취방식이다. 4시간 간격으로 1일 총 4회를 섭취하면 된다. 보다 장기간 단식을 진행하고 싶으면 주 2-3회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헐리우드48시간으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한 뒤, 죽이나 미음 등 가벼운 식사로 보식을 해야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헐적 단식은 과잉 영양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적정량의 영양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해외에서만 관련 논문이 900여건 이상 작성되었으며, 헐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을 감량한 바 있다. 특히 빛과 어둠에 따라 생체 리듬이 달라지는데, 자신의 몸의 생체 리듬에 따라 맞는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헐적 단식에는 12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 제한 식사법, 16시간 단식 후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16:8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최근 방송에서는 fmd식단(단식모방식단)이 눈길을 끌었다.

단식모방식단 FMD(Fasting-Mimicking Diet)는 제한된 음식을 먹는 것으로, 몸은 단식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분 공급을 계속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한 달에 5일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을 먹으며 우리 몸을 단식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방법.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의 발터 롱고 박사가 제안했다. 한 달에 5일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으로  우리 몸을 단식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전 세계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FMD 효과를 임상시험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