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3월 2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바이오 코리아 2019(4.17~19), 참가 사전등록 하세요!
: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바이오산업의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거래 및 교류 증진 등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3월 29일(금)에 마감 될 바이오코리아 행사에 사전 등록할 경우, 전시회 무료입장(유료 입장 시 1만 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교육부
- 저소득층 중고생의 꿈을 국가가 지원합니다
: 올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중고생(중2~고3)을 선발하고, 대학까지 연계하여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으로 2019년 1,500명을 선발한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장학생은 학교 추천 → 서류심사 및 심층평가 → 장학생 최종 확정의 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 기획재정부
- 2019년 찾아가는 재정현장컨설팅 서비스 실시
: 17개 광역 시·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정현장컨설팅‘을 실시한다. 올해는 작년에 구축한 협업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예비타당성조사, 민간투자사업, 일자리 등 구체적 사업과 정책을 중심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국내 최고의 수중경관을 자랑하는 곳은 어디일까?
: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바닷속 생태 비경 10선’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서해 에서는 유일하게 충남 태안의 ‘격렬비열도’가 선정되었다. 그리고 남해에서는 ‘가거도’, ‘문섬’, ‘거문도’, ‘백도’, ‘남형제섬’ 등 5곳이 선정되었다. 또 동해에서는 ‘초도리’, ‘왕돌초’, ‘죽도’, ‘독도’ 등 4곳이 선정되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청년키움식당’ 청년요리사의 꿈을 도전하다
: 농식품부는 사업의 적기시행을 위해 천안점을 비롯하여 서울 양재, 은평, 신촌, 완주 총 5개소를 선정하였다. 1월에는 서울 양재/은평점, 2월에는 완주점, 3월에는 신촌/천안점이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다. 참가팀 소개 및 신청안내 등 자세한 소식은 청년키움식당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방부
- 2019년도 군무원 선발인원 3,961명 공고
: 올해 군무원 채용인원은 총 3,961명으로 공개경쟁채용(공채)시험을 통해 7급/9급 2,287명을 모집하며, 경력경쟁채용 시험을 통해 4급에서 9급까지 1,674명을 모집한다. 채용기관별 공고문은 인터넷 누리집, 육군, 해군, 공군 등을 통해 공고되며 원서접수는 4월 12일(금)부터 시작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