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의 부모가 피살된 가운데, 그의 과거 행적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희진은 인터넷을 통해 유명해 졌지만 그의 사기행각이 들통난 것 역시 인터넷을 통한 것 이었다.

앞서 지난 2016년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청담동 부자 이희진의 민낯'이라는 제목의 방송을 통해 이희진과 여성 회계사 A씨와의 '댓글 설전'을 보도한 바 있다. 

이희진은 2016년 6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성 회계사가 "사업으로 성공했는데 기본적인 것도 몰라서 놀랍다"라고 댓글을 달자 발끈하며 인신공격과 협박성 댓글을 달았다. 

이희진은 여성 회계사의 인스타그램 속 사진과 개인 정보 등을 수집해 "유학물 먹은 금수저"라고 폄하했다.

이어 "회사 찾아가겠다", "내장까지 털어주겠다"는 협박성 댓글을 달았다. 이희진은 댓글뿐 아니라 '강남 패치'처럼 인터넷이 이 여성의 신상을 공개하며 "금수저"라고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여성 회계사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나는 사실을 확인하고 평가하는 직업이다"라며 "이씨가 주장하는 많은 말들이 논리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아서 의문을 제기했을 뿐인데 '내장까지 털어주겠다'라는 댓글을 달며 협박하더라"라고 밝혔다.

또 여성 회계사는 "나는 시골 출신이다. 강원도"라며 "친구들이 내게 '너 졸지에 금수저 됐다'고 하더라"라며 금수저라는 말에 기가 막혔다고 덧붙였다.

당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이씨의 거친 대응이 주식 천재 이미지에 금을 내기 시작했다고 평을 남기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