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정선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잠자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손으로 잠자리를 잡는 꿈
손으로 잠자리를 잡는 꿈은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특히 고추잠자리는 아들을 바라는 소망을 갖고 있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보통 자신이 손으로 잡은 것은 자신에게 재물이나 돈 등의 행운이 찾아온다고 한다.

2. 잠자리가 집 주위를 맴돌다 저 멀리 사라지는 꿈
앞으로 바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어떤 일로 인하여 업무차 출장, 여행, 외국 등으로 떠나게 됨을 의미한다.

3. 큰 바위에 앉아 있는 잠자리를 잡는 꿈
큰 바위에 앉아 있는 잠자리는 사업가나 정치초년생에게 좋은 꿈으로 사업가는 큰 재물을 얻고 정치인이라면 선거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한다. 또한 처녀는 이상형의 남자를 만나서 결혼하게 된다.

4. 나비 또는 잠자리 등이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
많은 이야기와 이론을 정립하게 되어 새로운 이야기를 쓰게 되고, 사업가는 본래의 이익과는 다르게 이차적으로 사업성과를 얻게 되어 재물이 모이게 된다.

5. 잠자리가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잠자리가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은 자신이 기다리던 희소식을 듣게 되거나 친인척이나 친구가 찾아오게 됨을 뜻한다. 이에 뜻밖에 먼 곳에서 기쁜 소식이 온다는 징조이다.

6. 잠자리가 날다가 발밑 코앞에 뚝 떨어지는 꿈
잠자리는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날다가 발밑 혹은 코앞에 뚝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까지 추진하던 일이 큰 어려움을 겪게 됨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잠자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